교육혁신본부에서는 9월 22일 지방대학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학업 도움 및 향상을 위해 글쓰기 및 수학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및 수학 관련 전문 멘토와의 개별 맞춤형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학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대면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한 학습자 개별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글쓰기 및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증진 및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담실은 제주대 학부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양강의동 2층 기초학력상담실에서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상담은 온라인 상담으로 이뤄지며 신청자가 멘토 스케줄을 확인 후, 희망 상담 일자를 선택해 48시간 전에 신청하면 개별 확인 문자가 발송된다.

글쓰기 상담실에서는 수업 과제, 자소서 등 학업 중 필요한 글쓰기에 관련된 질의에 대한 피드백이 이뤄지며 수학 상담실에서는 수와논리나 논리와 비판적 사고 등 교양교과 수업과 연계한 수학이나, 수학 문제 풀이와 수학 개념 등에 관련된 질의에 대한 피드백이 이뤄진다.

상담은 비교과통합시스템 홈페이지의 상담실(대면/온라인)을 통해 신청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문의는 교육혁신본부 김수현 연구원(064-754-826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