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국립대학교(K-NU9, Korea-National University9)와 세계 대학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는 8월 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THE 본사에서 공동 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거점국립대가 세계 대학 평가 기관과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상경 거점국립대 총장협의회장(경상대교 총장)을 비롯해 제주대 송석언, 충남대 오덕성, 전북대 김동원 총장 등 4개 대학 대표가 참석했다. THE에선 Nick Pirog 최고사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Michael Lubacz 글로벌브랜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K-NU9 심포지엄 등 각종 회담을 통한 소통 증진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광고ㆍ홍보 방안 수립 △세계 대학평가 순위 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 등에 공동보조를 맞추게 된다.

이번 MOU는 50년 이상 글로벌 고등교육의 중심 기관의 역할을 수행한 영국 세계 대학 평가 기관인 THE와 대한민국 지역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는 9개 거점국립대의 공동 협력으로 대외 인지도를 재고함으로써 국내외 우수 신입생을 유치하고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는 8월9일 충남대에서 K-NU9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선 THE의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초빙해 대학의 교육, 연구 등 전반적인 분야의 보완 분야 검토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