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제주흑우연구센터(센터장 박세필 분자생명공학전공 교수)와 제주흑우산업화 연구과제 수행기관인 ㈜미래셀바이오(대표이사 김은영)는 10월 5일과 6일 이틀간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제주시가 주최하는 제4회 제주음식박람회에 참여했다.

제주흑우센터는 홍보부스에서 제주흑우의 스토리와 제주흑우의 특성들을 알기 쉽게 표현한 ‘까망쉐는 내친구’라는 홍보만화를 선보였다.

또 포토존 경품 증정(어린이용 모자, 머그컵, 시장바구니등)을 통한 개인 SNS 연계 마케팅을 병행해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관람객들에게 친숙하고 흥미 있는 거리를 제공했다.

제주의 우수한 식재료 및 제주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린 이 행사의 메인무대에서는 개막식에 앞서 ‘제주흑우 해체쇼’가 펼쳐졌으며, 2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제주흑우연구센터와 ㈜미래셀바이오는  2016년 제1회 축제부터 지금까지 제주흑우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돋움 하기위한 연구는 물론 제주흑우를 홍보하기 위한 색다른 노력들을 펼쳐왔다.

한편 제주흑우연구센터는 ‘까망쉐’(까만 빛갈의 소/깜장+소) 브랜드를 2017년 등록 후 제주의 토종자원인 제주흑우의 인지도를 높이고 또한 제주흑우 캐릭터 등을 적극 홍보해 국내는 물론 국외까지 제주 토종흑우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