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대학생이라는 뜻 가져
교육프로그램 지원 받는 동시에 실무경험 쌓아

고은혜 진로취업과 주무관

진로취업과는 취업서포터즈 CLIPPERS 4기를 모집했다. 취업서포터즈들은 도레미선생님과 함께 제주청년들의 취업을 응원한다. ‘도레미선생님’은 대학일자리센터 담당멘토의 명칭이다.

▶CLIPPERS란.

쾌속범선이라는 뜻으로, 거침없이 순항하는 범선처럼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대학생’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CLIPPERS라고 지었다.

 JNU e-CLIPs(제주대학교 진로·취업 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대학생의 진로와 취업을 함께 지원하고 홍보하는 취업 서포터즈 활동을 하고 있다.

▶CLIPPERS 구성은. 

총 10명의 제주대학교 2~4학년 재학생으로 이뤄져 있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온라인 화상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어떤 활동을 하는지. 

제주대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제주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참여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진로ㆍ취업에 관한 프로그램을 학생 및 졸업생, 타대학생 등이 많은 학생들이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본인들의 시선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SNS(블로그,인스타그램)를 통해 진로취업과, 대학일자리센터,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현장실습센터 홍보 및 프로그램 참여ㆍ지원, 대학생 및 청년 대상 정부 일자리정책 홍보, 기타 청년층 진로ㆍ취업 지원에 필요한 활동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계획이 변경된 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 및 교내외 오프라인 행사들이 취소되는 경우가 많아 온라인 활동의 비중을 중점으로 뒀다. 당초 홍보활동 외 도내 외 기업 또는 채용박람회 탐방이 계획됐었지만 참여가 어려워져 아쉽다.

▶활동을 하면서 배우는 점.

서포터즈 학생들은 진로취업과 실무자와 멘토링 및 피드백을 통해 홍보 기획안을 작성하고 시행하여 결과보고까지 하는 등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받는 동시에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 

▶CLIPPERS의 주요 혜택.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활동비 제공과 진로취업과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부여 혜택이 있다. 또한 제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 명의 임명장 및 수료증을 받을 수 있고 e-CLIPS 비교과 마일리지 20점 적립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CLIPPERS 학생들도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면서 학교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 및 특강을 참여 및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진로와 취업에 대한 인식을 높임과 동시에 대학 생활 중 손꼽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취업서포터즈 CLIPPERS 발대식.
저작권자 © 제주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